최고의 의료 시스템으로 최선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티브로드 대구방송] 우리동네 행복주치의를 아시나요?

  • 관리자
  • 작성일2017.02.27
  • 조회수1686

행복주치의.jpg

[앵커멘트]


달서구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우리동네 행복주치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30여개 병원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참여하고,
간단한 신청으로, 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진원 기잡니다.


[기사내용]


올해 62살의 이현자 씨는 20년 동안 퇴행성 관절염을 앓았습니다.

거동이 불편했지만 수술은 비용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작년 지역병원과 구청의 도움으로 무료로 양쪽 무릎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 씨는 수술비는 물론 1년 정도 걸리는 재활에 드는 모든 비용도 지원받게 돼 점차 건강을 되찾고 있습니다.


INT) 이현자(가명) // 달서구 상인동(음성변조)
“앉으면 일어나지를 못할 정도였어요. 잡지 않으면 일어나지 못했는데, 이런 제도가 있다고 하길래 혜택을 받게 됐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달서구는 지역병원과 연계해 취약계층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우리동네 행복주치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도 정형외과를 비롯해 치과, 안과, 산부인과 등 30여개 병원이 취약계층에게 의료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INT) 신홍관 // 성서 ‘ㅎ’ 병원장
"최신 의료기술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 병원에서는 최대한 오랫동안 달서구 지역, 특히 성서지역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건강을 많이 신경 써왔다 하더라도 경제적인 면에서 달서구청과 연계된 좋은 시스템이 갖춰져서 환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이 갈 수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달서구는 지원 가능한 병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고, 정부의 긴급복지 의료지원과도 연계하는 등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술과 진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이라면 간단한 신청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INT) 이은주 // 달서구 나눔협력팀장
"주민센터와 구청 홈페이지, 복지관 행사를 통해서 이 사업들을 꾸준하게 홍보하고 있고요. 또 관내에 있는 병원들과도 지속적으로 연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더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행복주치의 사업을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의 고민이 해소되길 기대합니다.
티브로드뉴스 이진원입니다.

 

원문보기 http://blog.naver.com/tbroadnewsdg/220940942975

[출처] [티브로드 대구방송] 우리동네 행복주치의를 아시나요?|작성자 티브로드대구방송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