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병원 소식

세계적인 학술지 SCI(E)논문 등재와 매년 대학병원에서도 하기 힘든
의료인 대상으로 하는 공개수술시연(Live surgery)은
관절하면 한미병원을 찾는 이유입니다.

언론 보도

최고의 의료시스템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합니다.

조회 수 59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행복주치의.jpg

[앵커멘트]


달서구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우리동네 행복주치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30여개 병원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참여하고,
간단한 신청으로, 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진원 기잡니다.


[기사내용]


올해 62살의 이현자 씨는 20년 동안 퇴행성 관절염을 앓았습니다.

거동이 불편했지만 수술은 비용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작년 지역병원과 구청의 도움으로 무료로 양쪽 무릎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 씨는 수술비는 물론 1년 정도 걸리는 재활에 드는 모든 비용도 지원받게 돼 점차 건강을 되찾고 있습니다.


INT) 이현자(가명) // 달서구 상인동(음성변조)
“앉으면 일어나지를 못할 정도였어요. 잡지 않으면 일어나지 못했는데, 이런 제도가 있다고 하길래 혜택을 받게 됐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달서구는 지역병원과 연계해 취약계층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우리동네 행복주치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도 정형외과를 비롯해 치과, 안과, 산부인과 등 30여개 병원이 취약계층에게 의료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INT) 신홍관 // 성서 ‘ㅎ’ 병원장
"최신 의료기술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 병원에서는 최대한 오랫동안 달서구 지역, 특히 성서지역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건강을 많이 신경 써왔다 하더라도 경제적인 면에서 달서구청과 연계된 좋은 시스템이 갖춰져서 환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이 갈 수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달서구는 지원 가능한 병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고, 정부의 긴급복지 의료지원과도 연계하는 등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술과 진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이라면 간단한 신청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INT) 이은주 // 달서구 나눔협력팀장
"주민센터와 구청 홈페이지, 복지관 행사를 통해서 이 사업들을 꾸준하게 홍보하고 있고요. 또 관내에 있는 병원들과도 지속적으로 연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더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행복주치의 사업을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의 고민이 해소되길 기대합니다.
티브로드뉴스 이진원입니다.

 

원문보기 http://blog.naver.com/tbroadnewsdg/220940942975

[출처] [티브로드 대구방송] 우리동네 행복주치의를 아시나요?|작성자 티브로드대구방송

 

?

  1. [티브로드 대구방송] 우리동네 행복주치의를 아시나요?

    [앵커멘트] 달서구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우리동네 행복주치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30여개 병원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참여하고, 간단한 신청으로, 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진원 기잡니다. [기사내용] 올해 62살의 이현자 씨는 20년 동안 퇴행성 관절염을 앓았습니다. 거동이 불편했지만 수술은 비용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작년 지역병원과 구청의 도움으로 무료로 양쪽 무릎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 씨는 수술비는 물론 1년 정도 걸리는 재활에 드는 모든 비용도 지원받게 돼 점차 건강을 되찾고 있습니다. INT) 이현자(가명) // 달서구 상인동(음성변조) “앉으면 일어나지를 못할 정도였어...
    Date2017.02.27 By관리자
    Read More
  2. [건강] 겨울 내내 꼼짝않다 갑자기 봄 운동 '뚜두둑'

    근력/유연성 떨어진 상태서 무리한 운동... 신중팔구 탈 나 원문보기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15706&yy=2015
    Date2016.12.16 By관리자
    Read More
  3. 줄기세포로 연골 재생---퇴행성관절염 수술없이 완치

    [원문보기]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50811.010200751200001줄기세포로 연골 재생…퇴행성관절염 수술없이 완치 증상별 효과적인 치료법김모씨(70)는 퇴행성관절염에 의한 양측 무릎통증으로 진통·소염제, 물리치료, 연골주사 치료를 받았지만 효과는 잠시뿐이었다. 고통이 갈수록 심해졌고,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했지만 주변의 권유로 비수술적 방법을 택했다. 지난 3월 줄기세포 연골 재생술을 받은 후 통증감소는 물론 일상생활도 활기차졌다. 최근 MRI상 연골이 많이 재생된 것을 확인한 후 김씨의 기쁨은 두 배가 됐다. 손상된 연골에 줄기세포 주입법 연골이 남아있어야 치료 가능해 시술 간단…초기 환자에 효과적 증상 심하면 인공관절 수...
    Date2016.11.29 By관리자
    Read More
  4. 한미병원 신홍관병원장님 "대한민국 100대명의" 선정

    [원문보기] http://www.newstop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88 대구한미병원 / 신홍관 병원장 인터뷰 - 대한민국 100대 명의 낮과 밤이 기온차가 심한 가을철이면 다리가 아프다고 내원하는 환자들이 정형외과에 늘어난다. 이런 현상은 단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되면서 평소 다리가 자주 아프던 환자들이 단순 심리적으로 통증을 더 느끼는 것일까 아니면, 진짜 다리 아픈 증상이 심해지는 것일까. 그 답은 후자다. 가을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해지면서 우리의 몸은 밸런스를 맞추기 우해 부단히 노력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기 쉬워지며, 이런 스트레스는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도 한다. 실제로 관절염 환자는 낮아진 기온에 혈관이 수축하...
    Date2016.11.15 By한미병원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